도마 사도께서 가야국에 왔었는가 요한복음 20:19-29
지난 주간 KBS의 시사교양의 천상의 컬렉선 44번째의 3개의 내용들은 가야에 대한 내용들이 었습니다. 첫번째 보물은 가야기마인물토기였습니다. 말을 탄 기사가 투구, 갑옷은 창, 방패는 물론 말에게 까지 철기로 무장했었습니다. 이 토기를 보면서 가야국이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 에 철기문화를 꽃피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1세기 때에 가야가 철을 보유했다는 사실은 놀라운 것입니다. 그 당시의 철갑옷이 발견 된 곳은 가야국 외에는 없었습니다. 철갑옷이 70여 벌 발견되었습니다. 이 철갑옷은 못 80개로 이었는데, 두께가 1mm이며 무게가 10kg안밖의 가볍고 단단한 것이었습니다. 유럽의 갑옷의 무게는 무려 50kg이어서 이 갑옷을 입기 위해 3 사람이 거들었다고 합니다.
두번째 소개되는 보물은 코발트 파란 유리 구슬 목걸이였습니다. 이 코발트는 지구상에서 0.001% 의 희귀 광물로서 한반도에는 없는 광물입니다. 이 파란 구슬 목걸이는 테국의 푸카오통과 스리 랑카의 만타이 그리고 베트남의 옥에요 항구 도시에서만 발견되었습니다 .이 세 나라의 도시들 의 공통점은 항구도시입니다. 2000년 전 1세기 시대에 해상무역이 발달했었다는 증거입니다. 그런데 이 파란구슬 목걸이가 가야로부터 5000km 떨어진 인도에서 전 세계로 수출 되었는데 가야까지 오게 되었던 것입니다. 가야 항구 도시는 그 당시 일본, 한나라, 로마 등 70개국과 교 역이 이루어졌었는데 어떻게 극동의 조그만 나라에 이런 나라들이 모여 왔겠습니까? 그것은 가 야가 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야는 그 당시 해상 실크로드의 기착점이었습니다. 그 당시 철은 돈과 같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천상 컬렉선 44번째의 세번째 보물로 소개된 것은 허황옥의 사파석탑(婆娑石塔)이었습니다. 허황옥과 가야 국왕 김수로의 이야기였습니다. 그 프로그램의 소개에 의하면 허황옥은 인도 아요디아왕국의 공주였는데 왕이 어느 날 꿈에 가야국의 김수로와 결혼해야 한다는 신의 계시를 받아 부모의 권유에 따라 가야로 가기로 결심하여 항해를 몇번이나 시도했지만 그 때마다 심한 풍랑으로 인해 실패하다가 사파석탑을 배에 실었더니 파도가 잠잠하여 붉은 돛대와 붉은 깃발을 휘날리며 가야에 도착했는데 김수로왕이 신하 둘만 보냈기에 허황옥공주가 2만 5천리 죽음의 길을 마다하지 않고 온 나에게 이렇게 할 수 있느냐 해서 김수로가 직접 찾아가 맞이해 결혼해서 잘 살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제까지 긴 서론을 이야기 한 의도는 김수로왕과 허황옥과 가야가 어떤 나라인 가를 알기 위해서 입니다.
천상의 컬렉션을 보고 가야에 대해서 그리고 허황옥에 대해서 좀더 알아 보기 위해서 인터넷과 김성일 장로님의 여러 책들을 다시 살펴 보면서 제가 여러분들에게 전하는 이 내용이 진실인가 에 대해서 알아봤던 것입니다. [지상에서 영원으로의 여행]과 고운사람들/우리들 교회 웹사이 트(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6rh2&articleno=13388305)와 공주제 일교회 중고등부 웹사이트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내용들이 다 비슷했습니다.
김 성일씨의 성경으로 여는 세계사 1, 2, 3권, 빛으로 땅끝까지2와 수 많은 웹사이트 참조 특 히 공주제일교회 중고등부 웹사이트에서는 허황옥과 김수로왕에 대한 참조 책들과 교수 학자들 을 소개하였습니다.
김병모 교수
옥스포드 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서울대학교 고고인류학 학사
한양대학교 문화 인류학과 명예교수, 고려문하재연구원 이사장, 외교통상부 문화외교 대사
한국전통문화학교 총장, 한양대학교 박물관 관장
조국현박사
1988년 가야국이 기독교국가임을 최초 발표. 삼국유사 중 가락국기 해설, 가락국 20년 연구, 도마박물관 관장, 목회자
정학봉박사
한국역사철학자, 대신대 대학원원장, 인도 18회 방문하며 조국현 박사의 이론 입증.
이장식박사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종교학과(B.A), 장신대 신대원(Th.B), (Th.M), 서독 뮌스터대학 신학부, 미국 하버드대학 신학부(Th.M), 미국 드류대학 대학원(P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