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기도관 삽입, 딸은 하혈.."백신 맞고 가정이 초토화"

아빠는 기도관 삽입, 딸은 하혈.."백신 맞고 가정이 초토화"

디케DIKE 0 2522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부녀가 각종 부작용에 시달리면서 일가족의 삶이 초토화됐다고 호소하는 사례가 나왔다.

16일 뉴스1에 따르면 부산 남구에 거주하는 조모씨는 지난해 12월 13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후 한달이 넘도록 부정출혈(하혈)을 하고 있다. 조씨는 뉴스1에 "심할 때는 앉았다 일어나면 의자가 피로 젖을 정도"라며 "일상생활이 힘든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병원을 수차례 찾았지만 뾰족한 수는 없고,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다"고 토로했다.

조씨의 아버지(76)도 지난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직후 건강 상태가 점차 악화됐다. 급기야 한달 전에는 쓰러져 부산의 대학병원에 입원했고, 진단 결과 패혈증이 나왔다. 현재는 상태가 악화해 기도관을 삽입해 호흡을 이어가고 있다.

아버지를 간병하던 어머니는 과로로 쓰러졌다. 조씨는 "하던 일도 다 제쳐 두고 아버지 간병을 하고 있는데 어머니마저 건강이 나빠졌다"며 "내가 일도 못하고 피를 흘리며(하혈) 간병 중인데 한 가정이 초토화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족들은 아버지를 보낼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백신을 맞고 죽은 사람들만 억울하고 이 나라가 너무나 원망스럽다"고 말했다.

조씨는 "노인 생명의 존엄성은 무시당해도 되는 것이냐"며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주위에 백신 맞는 사람들을 모두 말리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했다.

조씨는 2차 접종일이 지났음에도 현재 코로나 백신에 대한 불안감으로 접종을 하지 않고 있다. 정부로부터 백신 부작용에 따른 병이라고 인정받기가 힘들다는 판단에서다. 조씨는 "나라에서 제대로 인정하고 사과하거나 보상을 해주지도 않지만, 설령 그렇다 해도 사람이 죽으면 보상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말했다.

조씨의 가족들도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을 보이는 이들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접종을 안하면 마트조차 못 가게 발을 묶어 억지로 접종하게 만들어 놓고, 이상반응신고 체계는 엉망으로 만들어놨다"며 "이상반응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한 인력이나 지정병원 배치 같은 정부의 배려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어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 중 '받아들여지지 않겠지'라고 생각하거나 신고할 겨를도 없이 힘들게 병과 싸우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며 "나라가 이렇게 국민들을 방치해선 안된다"고 비판했다.

정한결 기자 hanj@mt.co.kr
0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